퇴행성관절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ORTHOPEDIC CENTER
무릎관절클리닉
앞선 의료기기와 선진화된 의료시스템을 바탕으로
보다 정확한 검진과 진단을 통해, 질환에 따른 통증의 근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 힘센병원 서브화면03

퇴행성관절염

퇴행성관절염
>무릎관절클리닉>퇴행성관절염
퇴행성관절염이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생겨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관절도 노화를 겪습니다. 관절이 노화되면 연골이 마모되는 과정을 거치면서 뼈와 뼈끼리 부딪히면서 염증반응을 일으켜 관절염이 생기게 됩니다.
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움직이기가 힘들어지며 방치할 경우 관절의 변형까지 초래하는 가장 흔한 관절질환입니다.

1퇴행성, 노화로 인한 신체 기능 저하로 염증 등 통증이 나타나는 것

2외상이나 관절의 손상, 파열 등으로 퇴행성을 촉진 시킬 수 있음

3무리한 운동이나, 과체중 등으로 촉진될 수 있으며 50대 이후부터 많이 나타남

퇴행성관절염의 증상
초기에는 무릎에 가벼운 통증이 나타나며 계단을 오르내리기가 힘들며 지속적인 통증으로 관절운동이 힘들어지며 무릎이 붓기도 합니다.
통증이 더 지속되면 연골이 마모되어 관절의 뼈끼리 마찰을 일으키고 통증은 심해져 염증을 일으키고 점차 관절연골의 퇴행으로 인해 관절에 변형이 오게됩니다.
퇴행성관절염은 주로 무릎관절이 가장 많고 특히 50세 이상의 여성에서 주로 나타나며 60-70세에는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무릎관절의 열감과 붓고 통증이 나타남

2무릎 변형이 생길 수 있음

3걸을 때나 계단을 오를 때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음

퇴행성관절염의 치료
기본적인 비수술 보존치료를 진행하면 호전이 되며, 만성화가 진행되었거나 관절염으로 인해 관절 및 연골의 손상이 심각하면 관절내시경이나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초기

    물리치료, 약물/주사치료, 연골재생술

  • 중기

    관절내시경 시술, 경골근위부절골술,
    인공관절부분치환술

  • 말기

    인공관절전치환술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힘센병원 소개 이용안내 위치안내 비급여안내 관리자모드 상단으로
하단로고

힘센병원대표전화 : 053-470-1000팩스 : 053-472-0054대표 : 이상충사업자등록번호 : 331-96-00381
주소 :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로 71(봉덕동 606-6)

Copyright © himsenos.com. All rights reserved.